2018년05월27일sun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미디어 > 사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진] 김현미 국토부 장관, 서울역 농성장 방문… 장애계와 면담
등록일 [ 2018년02월14일 19시42분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4일 오후 3시 40분경, 국토교통부·보건복지부·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면담 등을 요구하며 서울역에서 2박 3일 농성 중인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아래 전장연) 농성장에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전장연은 △시내버스 대·폐차 시, 저상버스 도입 의무화 △특별교통수단(장애인콜택시) 지역 편차 완화를 위한 공공 운영 △고속·시외·마을버스에 저상버스 도입 △휠체어 탑승설비 장착한 전세버스 공공운영 등을 요구했다. 지난해 추석, 전장연은 고속버스터미널 농성의 성과로 국토부와 장애인이동권보장위원회 TF를 꾸린 후 이제까지 2차례 회의했으나, 국토부가 예산 확보를 이유로 분명한 답변을 하지 않으면서 회의는 표류하고 있다. 따라서 전장연은 이에 대해 김 장관의 ‘책임 있는’ 답변을 요구한 것이다.

 

이에 대해 김 장관은 ‘시내버스 대폐차 시 저상버스 도입을 의무화’하도록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법’을 개정하겠다고 장애계와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비마이너 beminor@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댓글 공간 잠시 닫습니다. -

비마이너는 현행 공직선거법 82조에 의거한 인터넷 선거실명제에 반대합니다. 이는 독자와의 자유롭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여론을 형성해야 할 인터넷 언론의 사명을 거스르기 때문입니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2012년 8월 23일 정보통신법상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현행 공직선거법은 선거 시기에 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등에 여전히 실명확인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마이너는 실명확인시스템 설치를 거부하고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운동 기간(6.13일까지)에 댓글 쓰기 기능을 닫습니다. 비마이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 김현미 국토부 장관, 농성장 방문해 '저상버스 도입 의무화' 약속 (2018-02-14 19:43:45)
[사진] 전장연, 각 부처 장관 면담 요구하며 서울역 2박3일 농성 돌입 (2018-02-14 19:40:27)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문재인 대통령에게 드리는 편지] 대통령님, 4월 20일 ...
장애인들이 4월 20일 ‘장애인차별철폐의 날&rsqu...

노동자에서 장애인이 된 이들은 어디로 ...
[기고] 남이 아닌 내가 되어봐야 ‘웹 접...
언제, 어디로 가든 이용할 수 있는 장애...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