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0월24일thu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정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애인학대 예방과 신고 지침서' 발간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읽기 쉬운 버전의 ‘장애인학대 예방과 신고’ 책자 배포
등록일 [ 2019년08월27일 11시51분 ]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발달장애인의 학대예방 및 신고활성화를 위해 발달장애 당사자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읽기 쉬운 ‘장애인학대 예방과 신고’ 자료를 개발했다.

 

지난해 1월~9월까지 전국의 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 신고 접수된 장애인학대 사례 중 학대피해 장애인의 68.6%는 발달장애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신고 비율은 5%가 되지 않는다. 이처럼 신고가 낮은 이유는 가장 기본이 되는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예방과 신고를 위한 기본적인 자료의 부족에서 찾을 수 있다.
 
이에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비롯하여 학대피해를 겪고 있는 여러 유형의 장애인들이 장애인학대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신고할 수 있도록 읽기 쉬운 장애학대 교육 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했다.

 

읽기 쉬운 버전인 ‘장애인학대 예방과 신고’에는 △장애인학대에 대한 이해 △장애인학대 유형별 대표적 행위와 실제 있었던 사례를 통해 장애인학대 알아보기 △장애인학대의 신고방법 △학대피해를 겪었을 때 받을 수 있는 도움 △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 대한 소개 등을 이해하기 쉬운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번 자료는 특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인복지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홈페이지((www.naapd.or.kr)의 ‘정보→홍보자료’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비마이너 beminor@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5회 국제인권심포지엄 ‘혐오표현의 확산,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열린다 (2019-08-27 18:07:42)
[무연고자 장례] 2019년 8월 28일(수) 무연고 기초생활수급자 한호용 님의 장례가 서울시립승화원에서 있습니다. (2019-08-27 11:15:34)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신간소개기사보기 도서 구매하기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길을 잃고 헤매다 보니, 길을 찾았어요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은 2019 사회복지의 날...

“나의 괴물 장애아들, 게르하르트 크레...
두 살에 와서 서른아홉까지 시설에서 살...
“시설에서 제일 좋았던 기억? 없어요”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