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10일fri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미디어 > 사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진] 전장연 “노동부 장관, 설요한 분향소 조문은 최소한의 책임”
등록일 [ 2020년01월29일 15시33분 ]

이형숙 서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회장이 설요한 영정사진을 목에 매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 박승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아래 전장연)가 중증장애인 동료지원가 고 설요한 죽음에 관한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사과와 면담을 요구하며 2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 1층 로비를 기습 점거하고 무기한 농성을 선포했다.
 
전장연은 △중증장애인 지역맞춤형 취업지원 전면 개편 △문화예술, 권익옹호 활동에 대한 공공일자리 직무 인정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제도 전면 개편 △최저임금법 제7조 폐지에 대한 정부 계획 △고용노동부 중증장애인 일자리 예산 확대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이형숙 서울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회장은 “설 씨의 죽음은 한 사람의 안타까운 죽음이 아닌 고용노동부가 잘못 설계한 제도로 인한 사회적 타살이다”라면서 “이재갑 장관이 이곳 분향소로 찾아와 조문하는 것이 최소한의 예의이자 책임”이라고 말했다.

올려 1 내려 0
비마이너 beminor@beminor.com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 댓글 공간 잠시 닫습니다. -

비마이너는 현행 공직선거법 제82조의6에 의거한 인터넷 선거실명제에 반대합니다. 이는 독자와의 자유롭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여론을 형성해야 할 인터넷 언론의 사명을 거스르기 때문입니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2012년 8월 23일 정보통신법상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현행 공직선거법은 선거 시기에 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등에 여전히 실명확인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마이너는 실명확인시스템 설치를 거부하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운동 기간(4.2~4.14일까지)에 댓글 기능을 닫습니다. 비마이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 행정복지센터 장애인 화장실 “10곳 중 6곳은 사용 못 한다” (2020-01-30 21:39:26)
[사진] 전장연 “이재갑 노동부 장관 사과할 때까지 무기한 농성” (2020-01-28 21:06:39)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신간소개기사보기 도서 구매하기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세월호와 코로나19, 애도의 부재
다시 4월이 오고, 세월호 6주기가 다가온다. 코로나바이러...

가족이 ‘장애인의 탈시설’을 반대하는...
농인이 왜 음성언어로 말해야 하는가?
텔레그램 성착취방 ‘신상공개 요구’가...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
PayPal
▼ 정기후원


▼ 일시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