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0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최종뉴스편집일
비마이너로고
news
뉴스상세검색 버튼
기사등록 기사제보
전체메뉴 펼침
HOME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대, 발달장애인 위한 고등교육 과정 개설
3년 과정 전문교육 제공…필요하면 1년 전공심화과정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원서 접수
등록일 [ 2011년02월15일 11시43분 ]

▲발달장애인을 위한 고등교육과정인 K-PACE 프로그램을 개설한 대구대 평생교육원 누리집.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발달장애인과 지적장애인을 위한 K-PACE(소장 이근용 교수, Korea-Professional Assistant Center for Education)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대구대 평생교육원 산하에 설치한 K-PACE 프로그램은 비정규 특별 교육과정으로 고등교육의 기회가 극히 제한적인 발달장애인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다.

 

K-PACE 프로그램은 미국 루이스 대학(National-louis university)의 PACE 프로그램에서 수년간 인턴과정을 거친 교사와 교수들이 학생들을 지도한다. 

 

직업훈련 중심의 교육과정은 물론 독립적인 사회생활을 위한 3년 과정의 전문 교육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1년 전공심화과정을 둔다. 다양한 직종의 인턴십 체험을 제공하고 자매대학인 루이스대학의 PACE 프로그램과 연계해 교환학생 및 어학연수 프로그램도 지원할 예정이다.

 

K-PACE에 입학하는 발달장애학생들은 다른 대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역사회 통합 체험을 경험하며, 주 2회 대학식 수업과 주 3일 직장 인터십 체험을 통해 연 1,000시간 이상의 직무분석과 직무조정 등 발달장애인의 적합 직무 체험을 받게 된다.

 

또한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하고 월 3회 이상 특별 프로그램과 연 1회 외국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해 독립생활과 사회생활기술 및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K-PACE 프로그램에 종사하는 전원에 대해 성폭력과 범죄관련 신원조회 및 예방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성희롱과 성폭력 방지를 위한 안전 시스템도 갖춘다.

 

이번 대구대 K-PACE 프로그램은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원서 접수해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근용 교수는 “K-PACE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다른 장애인에 비해 교육과 재활의 기회가 제한되었던 발달장애인에게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해 특수교육과 재활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대는 1일 K-PACE 센터를 설치, 행정지원체계를 갖추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문의 : K-PACE센터(053-850-4610)

올려 0 내려 0
홍권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텔레그램 비마이너 구독하기 비마이너 paypal로 일시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비마이너 정기후원하기 새창으로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 댓글 공간 잠시 닫습니다. -

비마이너는 현행 공직선거법 제82조의6에 의거한 인터넷 선거실명제에 반대합니다. 이는 독자와의 자유롭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다양한 여론을 형성해야 할 인터넷 언론의 사명을 거스르기 때문입니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2012년 8월 23일 정보통신법상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현행 공직선거법은 선거 시기에 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등에 여전히 실명확인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마이너는 실명확인시스템 설치를 거부하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운동 기간(4.2~4.14일까지)에 댓글 기능을 닫습니다. 비마이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 전국에서 '장애아동복지지원법 제정' 요구 (2011-02-17 17:55:14)
특수교육 '평생진로교육국'으로 옮긴다 (2010-12-31 16:33:14)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비마이너의 아름다운 유혹, 독자 인터뷰 더보기
신간소개기사보기 도서 구매하기
기고 칼럼 기자칼럼

기고 작은이미지
가족이 ‘장애인의 탈시설’을 반대하는 이유
- ‘시설에서 잘 살고 있는 그를 왜 꼬드겼냐?’ ...

농인이 왜 음성언어로 말해야 하는가?
텔레그램 성착취방 ‘신상공개 요구’가...
코로나19 대책, 불안정 노동자의 삶을 살...
Beminor SNS 비마이너 페이스북비마이너 트위터비마이너 텔레그램
PayPal
▼ 정기후원


▼ 일시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