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아래 누림센터)는 25일(목)부터 4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2021 누림 아카데미-실천하는 장애학을 이야기하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021 누림 아카데미’는 일차적으로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를 바라보는 새로운 사회적 관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나, 지역과 활동 분야에 상관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장애학의 도전』 저자인 비마이너 김도현 대표가 저서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장애학적 관점에 기반한 현장서비스 실천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장애를 바라보는 장애학의 새로운 관점 △자립과 의존의 이분법을 넘어 공생의 세계로 △연립의 관점에서 본 자기결정권 △모두를 위한 노동사회를 향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 종사자들과 장애문제에 관심을 지닌 시민들이 장애학에 대해 이해하고, 실천 현장에서 새로운 관점을 접목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21 누림 아카데미’는 19일(금)까지 신청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교재를 우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 또는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문의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교육운영팀 031-299-5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비마이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