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도 아이돌처럼 춤을! 다이어트 효과도!
피치마켓, 발달장애인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 공개
발달장애인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이 제작됐다.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화콘텐츠를 만드는 피치마켓이 발달장애인의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발달장애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외모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장애인들의 비만율은 2008년부터 급감하고 있다. 반면, 발달장애인의 비만율은 비장애인의 1.2배에서 3.9배에 달하며, 발달장애인 절반이 비만에 속한다. 비장애인에 비해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하고, 식단조절과 자발적인 건강관리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피치마켓은 “발달장애인 스스로가 자발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흥미와 의지를 부여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발달장애인의 신체활동을 유도하는 댄스 영상을 만들어 온라인에 공유하게 됐다고 전했다.
피치마켓은 현재 ‘발달장애인 다이어트를 위한 슬로우 댄스 스쿨’도 진행 중이다.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무료로 열리는 댄스스쿨은 전문 댄스그룹과 함께 K-POP 댄스를 배우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피치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및 기관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함의영 피치마켓 대표는 “율동이 아닌, 아이돌처럼 멋진 춤을 추게 하는 게 목표다. 영상처럼 댄스 스쿨도 발달장애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12월에는 ‘댄스클럽데이’도 열 계획이다. 피치마켓은 경연대회가 아닌 자유롭게 음악과 춤을 즐길 수 있는 파티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발달장애인 다이어트 댄스 영상보기 http://www.peachmarket.kr/education/d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