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정신장애인 목소리 환영대회 열린다
‘당사자 권리회복 및 주도성 확립 위한 우리의 역할과 과제’ 6월 24일~25일, 온·오프라인 진행
2021-05-20 비마이너
‘송파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는 당사자들의 권리회복 및 주도성 확립을 위해 당사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관련 정책 및 제도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2021년 제1회 정신장애인 목소리 환영대회 ‘당사자의 권리회복 및 주도성 확립을 위한 우리의 역할과 과제’를 개최한다.
이번 환영대회는 당사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자립전략세미나, 환청망상대회,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연대 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자립생활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정신건강복지체계의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6월 24일(목)과 25일(금) 1박 2일로 진행될 예정이며 동료단체로 한국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양지해뜨는집자립생활센터, 마포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동대문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청주정신건강센터,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함께 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유지됨에 따라, 불특정 다수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 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하고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로 행사를 동시 진행한다.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방역을 최우선시하여 소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참여를 원할 경우 ‘송파정신장애동료지원센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다.
접수 및 문의사항은 전화 070-4158-9360 또는 이메일 peer_supported@naver.com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