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마켓, 발달장애인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 공개
발달장애인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이 제작됐다.
느린 학습자를 위한 문화콘텐츠를 만드는 피치마켓이 발달장애인의 시선에 맞춘 다이어트 댄스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발달장애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외모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장애인들의 비만율은 2008년부터 급감하고 있다. 반면, 발달장애인의 비만율은 비장애인의 1.2배에서 3.9배에 달하며, 발달장애인 절반이 비만에 속한다. 비장애인에 비해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하고, 식단조절과 자발적인 건강관리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피치마켓은 “발달장애인 스스로가 자발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흥미와 의지를 부여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발달장애인의 신체활동을 유도하는 댄스 영상을 만들어 온라인에 공유하게 됐다고 전했다.
피치마켓은 현재 ‘발달장애인 다이어트를 위한 슬로우 댄스 스쿨’도 진행 중이다.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무료로 열리는 댄스스쿨은 전문 댄스그룹과 함께 K-POP 댄스를 배우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피치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및 기관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함의영 피치마켓 대표는 “율동이 아닌, 아이돌처럼 멋진 춤을 추게 하는 게 목표다. 영상처럼 댄스 스쿨도 발달장애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12월에는 ‘댄스클럽데이’도 열 계획이다. 피치마켓은 경연대회가 아닌 자유롭게 음악과 춤을 즐길 수 있는 파티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발달장애인 다이어트 댄스 영상보기 http://www.peachmarket.kr/education/da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