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진, 영상 부문 모집, 매월 활동비 지급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장애대학생 기자단 2기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장애대학생과 비장애대학생이다.
장애대학생 기자단은 도서관의 장애인서비스 향상에 관해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해 도서관서비스를 홍보하는 등의 일을 한다.
지원자격은 일반 취재 및 인터뷰 취재, 기사 작성에 자신 있는 사람, 사진 촬영에 능숙하거나 웹툰 제작경험· 캐릭터 그리기가 가능한 사람 등이다. 또한 영상은 1인 제작이 가능한 자로 디지털캠코더, 동영상편집기(예 : Adobe Premiere) 등을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하지 않았어도 상시 사용이 가능한 사람, UCC 제작 또는 편집이 가능한 사람 등이다.
지원대상은 대학교(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본인이 장애가 있거나 장애인 관련 경력이 있는 학생인 경우 우대한다.
기자단으로 뽑히면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한다. 글․사진․영상․그림은 매월 심사 평가 후 20만 원 내 차등 지급하며, UCC 제작, 웹툰, 캐릭터 제작 등은 매월 심사 평가 후 10만 원 내 차등지급한다. 영상 취재 부문의 실비 비용은 별도 지급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까지며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http://www.n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국립중앙도서관 한원민(02-3483-8887, 010-5519-6044, access@mail.nl.g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