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씽 굿프렌즈' 등 5개 팀, 3박4일간 여행을 통해 과제 해결
8월 중순경 인터넷방송국 바투LIVE에서 다큐멘타리 방영 예정

▲ⓒ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최하고 현대자동차가 지원하는 장애‧비장애 청소년 합동여행프로그램 'Solution Travel, 친구야 함께 가자!'가 27일 시작됐다.

 

이번 여행에는 '고고씽 굿프렌즈'(용인 동백고), 'We are one'(인천 제물포중), '미쁜아띠'(광주 풍암고), '너나 이제는 우리'(시흥 은행고), 'social'(부천 정보산업고) 등 다섯 팀이 참여했다.

 

'고고씽 굿프렌즈' 팀은 "친구야! 『우린 투어컨덕터! 전통문화를 찾아 홍보하러』가자!"라는 주제로 여행지 안내 책자 제작, 하회탈 쓰고 춤추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안동 하회마을과 경주 불국사, 석굴암 등을 방문한다.

 

'We are one'팀은 "친구야 『문학기행』가자!"라는 주제로 친구의 등을 밀어주며 함께 온천욕 즐기기, 이번 여행을 주제로 한 시 한 편 짓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지리산과 하동을 방문한다.

 

'미쁜아띠' 팀은 "친구야! 『예술탐방』가자!"라는 주제로 생일 미역국 끓이기, 천연 염색 체험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헤이리와 정동진을 방문한다.

'너나 이제는 우리' 팀은 "친구야! 『강원도에 레포츠를 즐기러』 가자!'라는 주제로 래프팅하기, 모래찜질하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동강, 망상해수욕장을 방문한다.

 

'social' 팀은 "친구야! 『강화도를 담으러』 가자!'라는 주제로 여행길에서 만난 인연들을 사진에 담기, 특산물로 음식 만들기 등의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강화도를 방문한다.

 

이번 여행은 오는 30일까지 3박4일간 진행되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의 인터넷방송국 바투LIVE에서 이번 여행의 다큐멘터리를 8월 중순경 방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비마이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