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구광역시 보치아 생활체육인대회 개최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 및 중식 제공

▲ 제1회 대구광역시 보치아 생활체육인대회ⓒ장애인지역공동체

장애인의 생활체육활성화와 보치아자조모임지원을 위한 '제2회 대구광역시 보치아 생활체육인대회(아래 보치아 생활체육인대회)'가 장애인지역공동체 주최로 오는 15일부터 이틀 동안 대구광역시달구벌스포츠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대구시에 거주하는 보치아에 관심 있는 지체장애인 및 뇌병변장애인이나 보치아생활체육 운영 단체 및 자조모임 운영단체라면 참여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BC1, BC2, BC3(홈통), 등급 외 등 4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개인 토너먼트로 방식으로 펼쳐진다. 1위에는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및 메달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 및 중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릿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조경원 자립생활센터국장은 "처음 열린 지난해 대회보다 이번 대회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500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 규모상으로도 많이 커졌다"라고 설명하고 "2회는 대구 전 지역은 물론 경산을 포함해서 열릴 예정이며, 현재 50여 명이 참가신청을 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장애인지역공동체는 "보치아 생활체육인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대구지역의 뇌병변장애인을 포함하여 지체장애인의 생활체육 저변확대 및 발전을 이루고자 한다"라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자조모임 운영단체의 활성화와 장애인 생활체육의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 참가신청은 누리집(www.jangjigong.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angjigong@hanmail.net) 또는 팩스(053-985-9460)로 접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비마이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