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21일 편의시설 종류, 기능, 점검방법 등 강의...교육 이수자 수료증 발급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아래 한시련)가 오는 10월 19~21일,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하는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점검 요원 양성 교육에 참가할 사람들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7개 시·도에서 활동할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부족한 지역의 편의시설 전문가를 확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주체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시각장애인 편의시설을 올바르게 설치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한시련 17개 시·도지부 및 지회, 유관단체 등의 직원뿐 아니라 교육 이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종류와 기능, 점검 방법 등을 강의하고, 이를 실제 현장에서 확인하고 조사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숙식도 무료로 제공한다. 교육을 성실하게 이수한 교육생은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한시련 시각장애인편의증진센터 홈페이지(http://www.kbufac.or.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오는 9월 6일 오후 4시까지 전자우편(hellosoyoun@nate.com)이나 전송(02-6925-1117)로 보내면 된다.
- 문의 :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시각보조시설중앙지원센터 (02-799-1025)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홍식 기자
redspirits@beminor.com

